티스토리 뷰

소상공인사업재대출 대상이나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를 해볼까합니다. 소상공인이 살아야 나라의 경제들이 기반을 잡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융상품과 햇살론을 이용한 창업 및 소상금융을 이용하는 방법에 관해서 설명을 해드릴까 하는데요.


창업이나 사업장을 운영하다보면 매번 어려운 순간들이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갑자기 비수가기 온다든지 경제변화 그리고 제품에 대한 리스크 등 여러가지를 앉고 가야하는데요. 이럴때 여유돈이 있다면 당연히 이런 글들을 찾아보지도 않으시겠죠.



먼저 햇살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 대출대상입니다.


한도는 사업에 평가점수에 따라서 평가등급으로 구분을 짓고 대출한도가 조금씩 다르게 나오는데요 보통 문제가없고 신용도가있다면 한도역시 15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받아서 이용 가능합니다.


구비서류는 본인을 확인하기 위한 기본서류와 함께 사업자를 증빙하는 사업자 등록증이나 임대차계약서 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개인이 채무가 타 금융권에 있을때는 채권기관에 대한 준비서류 ( 채무내역서 , 신용정보 열람 동의신청서 ) 등이 필요합니다. 햇살론은 전국 2금융권에서 대부분 상담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가장많이 이용하는 곳은 저축은행이고 금리차이는 크게 나지는 않지만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은 은행별로 취급기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서 접수하는게 그나마 시행착오를 줄이고 시간절약 그리고 좀더 자세한 상담을 받고 받으러 방문할지 말지를 결정할수있어서 좀더 쉽다고 표현을 해야하나요?


이외에는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지원을 해주는 자금이있습니다.

아래와같은 경영안정자금, 성장기반 자금등이 있습니다. 자격조건에 맞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업체당 최대한도는 7천만원으로 상환은 3개월마다 균등 상환을 하게됩니다. 이 상품의 경우 1금융권에서도 취급을 하기 때문에 승인을 받기위한 절차나 자금이 조금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공통지원 자격조건은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인 업체로 소공인 특화자금 신청이 가능하고 성장촉진자금은 업력 5년이상 이 되어야하고 해마다 발전한 흔적이 있어야합니다. 일반적인 경영안정자금은 업력1년이상 그리고 중소기업청장이 정한 교육과정을 수료한 사람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하며, 재해라든지 , 긴급경영 , 감염으로 인한경우도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고 수출을 하는경우에도 지원을 하고있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소상공인사업자대출 종류별로 나에게 맞는걸 상세히 조금만 더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